가이드
초보자 필독 | 무작정 따라하기 전차가 파괴되었다면? 적에게서 숨는 법 분명 맞췄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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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시스템 | 차고 인터페이스 전투 인터페이스 전차 보급과 정비 연구소와 테크트리 경험치와 자유 경험치 승무원과 스킬 막사의 기본 팀플레이 소대 전투 무작위 전투의 종류 게임 전투 녹화 |
국가별 특징 | 소련 독일 미국 프랑스 영국 중국 일본 체코 스웨덴 이탈리아 폴란드 |
병과별 전차 특징 |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 구축전차 자주포 |
승리를 위한 전술, 전략 | 티타임과 역티타임 헐다운 우회전술 스프로킷 사격 위장과 은폐 대포병 사격 정찰 전차의 운용 명사수가 되기 위한 소양 전차의 공통 약점 판정과 상태 이상 포탄의 종류와 사용처 |
원본을 능가한 복제품, 중국
중국은 실제 역사 속에서도 소련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전차를
공여받거나 개량, 라이센스 생산을 거쳐 사용했기에
기존에 다른 국가에서 볼 수 있었던 낯익은 전차들이 다수 등장한다.
이렇게 구성된 중국의 전차는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성능을 보이는데
특출나게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OP 전차'가 없는 만큼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친 극단적인 '지뢰 전차' 또한 찾아볼 수 없는 무난함이 특징이다.
중, 후반부의 중국 전차는 대체로 차체의 높이가 낮고 방어력이 높은 포탑을 채용해
준수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근접전과 기동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데
주포의 부앙각이 상당히 좁은 편이므로 굴곡진 지형에서의 활동은 제한적이다.
ㅇ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 지뢰 전차에 시달리기 싫다! 무난한 성장을 원하는 분
- 기동력과 공격력을 모두 갖춘 전차를 원하는 분
- 자신이 탄 전차의 약점을 극복하는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는 분
장점
-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무난한 성능
- 강력한 공격력의 주포
- 뛰어난 조작성
단점
- 답답한 부앙각으로 인한 활동의 제약
- 잦은 모듈파괴
[1~5티어] 세계 각국의 전차가 한 자리에!
1~5티어 구간의 중국 전차는 모두 다른 나라의 전차를 수입하거나 노획해 사용했던
역사적 고증을 충실하게 재현해 마치 '전차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구성을 하고 있다.
실제 성능 또한 다른 국가의 '오리지널'과 크게 다르지 않아
다른 국가를 경험했던 숙련자의 경우 전차 각각의 조작에 익숙해지는데 큰 어려움이 없지만
전차와 전차 간의 공통점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초보 유저들은 혼란을 겪을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부품 연구에도 적잖은 문제가 있는데,
각 티어간 호환되는 부품이 거의 없다는 문제가 초반 경험치 투자를 망설이게 한다.
능력치가 크게 떨어지거나 어려운 전차가 없는 반면
4~5탑방 이하에서 활약을 기대할만한 고성능 전차 또한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은 단점 아닌 단점으로 작용한다.
[6~10티어] 소련 전차의 개량형
6티어(정확히는 5티어)부터는 소련 전차를 복제, 개량한 전차가 등장한다.
그만큼 소련의 전차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다소 약한 차체 장갑에 비해 포탑의 장갑이 두껍고
차체 전반에 걸쳐 경사장갑이 채용되어 적의 공격을 도탄 시킬 확률이 높다.
주포의 공격력 또한 대체로 뛰어난 편인데 8티어 경전차도 100mm 주포를 사용하여
중형전차급 화력을 보유하며 중형전차는 골드탄 사용시 400대의 관통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하지만 중국 전차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목되는 좁은 부앙각은
소련의 그것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는
포각 확보를 위해 지형에 따라 차체를 이동시켜야 할 정도이다.
ㅁ험한 지형은 피하라
중국 전차는 전반적으로 부앙각이 상당히 좁기에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 적과 마주칠 경우 제대로 된 대응조차 못하고
일방적인 패배를 당할 수도 있다.
또한 차체 전면 피격시 쉽사리 화재가 발생한다는 약점이 있기에
중, 장거리 교전에서는 언제나 차체 하단을 가릴 엄폐물을 찾도록 하자.
ㅁ두꺼운 장갑의 계란형 포탑을 활용하라
중국의 후반부 전차는 대체로 비슷한 생김새를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계란형 포탑'을 들 수 있다.
이는 소련의 전차에서도 볼 수 있었던 것으로
피격 면적을 줄이면서도 입사각을 크게 줄일 수 있어 높은 도탄율을 보장한다.
대체로 낮은 차체 방어력을 엄폐물과 지형으로 보완하고
포탑만 드러낸 채 적과 교전하는 방법은 중국 전차에 상당히 효과적일 수 있다.
공여받거나 개량, 라이센스 생산을 거쳐 사용했기에
기존에 다른 국가에서 볼 수 있었던 낯익은 전차들이 다수 등장한다.
이렇게 구성된 중국의 전차는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성능을 보이는데
특출나게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OP 전차'가 없는 만큼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친 극단적인 '지뢰 전차' 또한 찾아볼 수 없는 무난함이 특징이다.
중, 후반부의 중국 전차는 대체로 차체의 높이가 낮고 방어력이 높은 포탑을 채용해
준수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근접전과 기동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데
주포의 부앙각이 상당히 좁은 편이므로 굴곡진 지형에서의 활동은 제한적이다.
ㅇ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 지뢰 전차에 시달리기 싫다! 무난한 성장을 원하는 분
- 기동력과 공격력을 모두 갖춘 전차를 원하는 분
- 자신이 탄 전차의 약점을 극복하는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는 분
중국 전차의 장단점
장점
-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무난한 성능
- 강력한 공격력의 주포
- 뛰어난 조작성
단점
- 답답한 부앙각으로 인한 활동의 제약
- 잦은 모듈파괴
[1~5티어] 세계 각국의 전차가 한 자리에!
1~5티어 구간의 중국 전차는 모두 다른 나라의 전차를 수입하거나 노획해 사용했던
역사적 고증을 충실하게 재현해 마치 '전차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구성을 하고 있다.
실제 성능 또한 다른 국가의 '오리지널'과 크게 다르지 않아
다른 국가를 경험했던 숙련자의 경우 전차 각각의 조작에 익숙해지는데 큰 어려움이 없지만
전차와 전차 간의 공통점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초보 유저들은 혼란을 겪을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부품 연구에도 적잖은 문제가 있는데,
각 티어간 호환되는 부품이 거의 없다는 문제가 초반 경험치 투자를 망설이게 한다.
능력치가 크게 떨어지거나 어려운 전차가 없는 반면
4~5탑방 이하에서 활약을 기대할만한 고성능 전차 또한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은 단점 아닌 단점으로 작용한다.
[6~10티어] 소련 전차의 개량형
6티어(정확히는 5티어)부터는 소련 전차를 복제, 개량한 전차가 등장한다.
그만큼 소련의 전차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다소 약한 차체 장갑에 비해 포탑의 장갑이 두껍고
차체 전반에 걸쳐 경사장갑이 채용되어 적의 공격을 도탄 시킬 확률이 높다.
주포의 공격력 또한 대체로 뛰어난 편인데 8티어 경전차도 100mm 주포를 사용하여
중형전차급 화력을 보유하며 중형전차는 골드탄 사용시 400대의 관통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하지만 중국 전차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목되는 좁은 부앙각은
소련의 그것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는
포각 확보를 위해 지형에 따라 차체를 이동시켜야 할 정도이다.
중국 전차 운용시 주의점
ㅁ험한 지형은 피하라
중국 전차는 전반적으로 부앙각이 상당히 좁기에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 적과 마주칠 경우 제대로 된 대응조차 못하고
일방적인 패배를 당할 수도 있다.
또한 차체 전면 피격시 쉽사리 화재가 발생한다는 약점이 있기에
중, 장거리 교전에서는 언제나 차체 하단을 가릴 엄폐물을 찾도록 하자.
ㅁ두꺼운 장갑의 계란형 포탑을 활용하라
중국의 후반부 전차는 대체로 비슷한 생김새를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계란형 포탑'을 들 수 있다.
이는 소련의 전차에서도 볼 수 있었던 것으로
피격 면적을 줄이면서도 입사각을 크게 줄일 수 있어 높은 도탄율을 보장한다.
대체로 낮은 차체 방어력을 엄폐물과 지형으로 보완하고
포탑만 드러낸 채 적과 교전하는 방법은 중국 전차에 상당히 효과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