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 정보

Cruiser Mk. III

38000 1500

영국군이 1936년에 구매한 M1931 Christie 전차를 기반으로 개량한 전차이다. 고속 경장갑 돌파 전차로 개발되었다. 영국에서 개량한 전차 설계는 다른 순항 전차 개발의 기반이 되었다. 총 65대가 제작되어 1940년부터 1941년 사이에 프랑스와 북아프리카 전선에서 사용되었다.

전차 단평

장점
- 훌륭한 추중비
- 업그레이드 포탑에 공간장갑이 있음
- 주포의 선택지가 많음
- 부각이 매우 좋음
단점
- 장갑이 약하고 내구도가 평균 이하
- 고속 기동시 차체 선회가 나쁨
6.8
/11명
평점주기
탑승 가능한 승무원
지휘관포수조종수장전수
사용 가능한 소모품
수동 소화기자동 소화기소형 구급 상자대형 구급 상자소형 수리 도구대형 수리 도구100-옥탄 가솔린105-옥탄 가솔린푸딩과 홍차
배틀티어배틀티어란?
Battle Tiers란?

해당 전차를 타고 전투에 나갔을 때 만날 수 있는 상대편 전차들의 등급

1 2 3 4 5 6 7 8 9 10

Cruiser Mk. III

38000 1500
탑승 승무원 지휘관포수조종수장전수
배틀 티어 1 2 3 4 5 6 7 8 9 10

선행 전차 및 파생 전차

파생 gb59_cruiser_mk_iv  
선행 gb69_cruiser_mk_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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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부품

비용 합계

0 0

주포

  • 15 mm Machine Gun BESA
    0
    0

    평균 공격력 : 9
    평균 관통력 : 27 mm
    연사력 : 10.5 r/m

  • QF 2-pdr Mk. IX
    6000
    30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64 mm
    연사력 : 29.17 r/m

  • 40 mm Pom-Pom
    20000
    100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49 mm
    연사력 : 50 r/m

포탑

  • Cruiser Mk. III
    0
    0

    장갑 : 14/14/14 mm
    회전 속도 : 46 deg/s
    관측 범위 : 320 m

  • Cruiser Mk. III*
    500
    320

    장갑 : 14/12/14 mm
    회전 속도 : 42 deg/s
    관측 범위 : 330 m

엔진

현가

무전기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본체 관련 주포 관련
내구도 370HP 370HP 공격력 9 9
무게 제한(kg) 6947/14500kg 6947/14500kg 관통력 27 mm 27 mm
마력 340 340 연사속도 125.55 r/m 125.55 r/m
최대속도 48 km/h 48 km/h 정밀도 0.53 m 0.53 m
회전 속도 32 deg/s 32 deg/s 조준시간 1.9 s 1.9 s
차체 장갑 14/14/14mm 14/14/14mm 포 회전 속도 46 deg/s 46 deg/s
포탑 장갑 14/14/14
mm
14/14/14
mm
좌우 포각
관측 범위 320 m 320 m 상하 포각 20/-15 20/-15
신호 거리 350 m 350 m 탄속 884 m/s 884 m/s
화재율 20% 20% 탄창 수 720 720
Cruiser III 장갑
다음은 월드오브탱크 인벤 무기와 전쟁사 게시판에 [작성자: Builion]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전차 히스토리에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고 있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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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내용은, 웹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정리 및 번역한것이므로, 의역과 각색이 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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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iser, Mk III는, 사실상 영국탱크의 첫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이유는 영국은 탱크를 제일먼저 개발하고, 탱크를 제일 먼저 선보이며, 그에 맞게 발전해 나갔지만...
사실상 제 2차 대전의 독일의 2, 3호의 전차들과는 Mk. 1 ,2 는 상당히 뒤쳐진 성능을 보여줬다.(그러나, 2전차들이 나쁜것은 아니다. 이 2전차들은, 성능대비 가격면에서 놀라운 점을 보여주고, 2차대전 당시 개조되어. A 10 Mk.2는 A 13 Mk.3와 같이 전선의 라인에서 활약하였다./ 하지만 4호기가 출동하면 어떨까? 4! 호! 기!)

이러한 면에 따라 영국 정부는 Mk 1 과 Mk. 2보다 더 나은 전차를 원하게 되었는데, 이에 대한 건의들은 빠르게 진행되어 바로 개발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리하여, 미국의 발명가 존 월터 크리스티(John Walter Christie)는 크리스트 서스펜션이란 현가 디자인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Mk.3는 놀랍게도, 더 강력하며 무거운 무장을 하고서도 빠른 속도와 안전감있는 이동이 가능해 졌다.

첫번째 프로토 타입은 1937년에 제작 되었고, 프로토타입은 테스트 결과 우수한 성적을 내었으며, 전 Mk.1 과 Mk.2 의 개조와 품질 개량으로 인하여, 탱크 개발에 더욱 폭넓은 지식을 가진 영국은, Mk.3를 기존보다 더 뛰아나게 개발하여, A13 - Cruiser.Mk.3로 개발하였다.
그러나, 영국 육군에서는 아직 정식적으로 탱크 부문이 부족하여, 결국엔 1939년에 양산가능할 정도로 완성되었다.

이러한 Mk.3는 전장을 누비며, 영국의 주력 전차가 되나 싶었으나, 아쉽게도 그렇지 못하였고, Mk.4를 생산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게 된다...

mk.3의 모습. 전작의 전차들과는 다른점은, 포탑에 장갑이 추가되었고, 새롭게 추진된 현가 장치로 인해, 더욱 강력한 주포와, 장갑을 장착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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