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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 정보

Cruiser Mk. II

3100 220

A10 Cruiser Mk. II는 John Carden이 설계한 A9 전차의 개량형으로 장갑을 강화하고 기관총 포탑을 제거하였다. 1937년 7월 시제 전차가 제작되어 중순항전차로 제식 채용되었으며, 1938년부터 1939년까지 총 175대의 생산 지시가 하달되어 1940년 9월까지 생산되었다. 프랑스(1940년), 그리스(1941년), 북아프리카(1941년)에서 실전에 투입되었다.

전차 단평

장점
- 훌륭한 추중비
- 업그레이드 포탑에 공간장갑이 있음
- 주포의 선택지가 많음
- 부각이 매우 좋음
단점
- 장갑이 약하고 내구도가 평균 이하
- 고속 기동시 차체 선회가 나쁨
- 얇은 장갑
6.2
/10명
평점주기
탑승 가능한 승무원
지휘관포수조종수무전수장전수
사용 가능한 소모품
수동 소화기자동 소화기소형 구급 상자대형 구급 상자소형 수리 도구대형 수리 도구100-옥탄 가솔린105-옥탄 가솔린푸딩과 홍차
배틀티어배틀티어란?
Battle Tiers란?

해당 전차를 타고 전투에 나갔을 때 만날 수 있는 상대편 전차들의 등급

1 2 3 4 5 6 7 8 9 10

Cruiser Mk. II

3100 220
탑승 승무원 지휘관포수조종수무전수장전수
배틀 티어 1 2 3 4 5 6 7 8 9 10

선행 전차 및 파생 전차

파생 gb58_cruiser_mk_iii gb04_valentine  
선행 gb03_cruiser_mk_i  
장비와 부품을 선택하여 능력치를 비교해보세요
주포 :: 주포를 선택해주세요 ::
포탑 :: 포탑을 선택해주세요 ::
엔진 :: 엔진을 선택해주세요 ::
현가 :: 현가장치를 선택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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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부품

비용 합계

0 0

주포

  • 0
    0

    평균 공격력 : 0
    평균 관통력 : 0 mm
    연사력 : r/m

  • QF 2-pdr Mk. IX prototype
    0
    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40 mm
    연사력 : r/m

  • 40 mm Pom-Pom
    20000
    100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49 mm
    연사력 : r/m

포탑

  • A10E1
    0
    0

    장갑 : 30/26/30 mm
    회전 속도 : 34 deg/s
    관측 범위 : 290 m

  • Cruiser Mk. II
    1700
    115

    장갑 : 30/26/30 mm
    회전 속도 : 36 deg/s
    관측 범위 : 300 m

엔진

현가

  • A10 Mk. I
    0
    0

    회전 속도 : 35 deg/s
    한계 중량: 14500 t

  • A10 Mk. II
    610
    105

    회전 속도 : 38 deg/s
    한계 중량: 16700 t

무전기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본체 관련 주포 관련
내구도 340HP 340HP 공격력
무게 제한(kg) 8066/14500kg 8066/14500kg 관통력 mm mm
마력 120 120 연사속도 r/m r/m
최대속도 40 km/h 40 km/h 정밀도 0 m 0 m
회전 속도 35 deg/s 35 deg/s 조준시간 0 s 0 s
차체 장갑 30/22/12mm 30/22/12mm 포 회전 속도 34 deg/s 34 deg/s
포탑 장갑 30/26/30
mm
30/26/30
mm
좌우 포각
관측 범위 290 m 290 m 상하 포각 0/0 0/0
신호 거리 350 m 350 m 탄속 m/s m/s
화재율 20% 20% 탄창 수
Cruiser II 장갑
다음은 월드오브탱크 인벤 무기와 전쟁사 게시판에 [작성자: Builion]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전차 히스토리에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고 있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본글 보러 가기]

Cruiser Mk. II 는 Mk.1 이후에 개발된 전차로서, Mk.1이 적진으로 침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빠른 유형의 전차 엿다면, Mk. 2는 보병들과 함께, 전투의 라인을 유지하고, 밀어나가는 역활을 맡았다.
그러나, Mk.2는 개발이 거의 다 끝날떄쯤, 존 카더 선생은 불의의 사고를 당해 운명을 하고, 개발이 느려져 미루어졌지만, Mk.2는 1과 비교하여 손색이 없게 만들어졌으며, 더욱 강력한 화력을 가지고 영국의 주요 전력이 될 수 있었다.

Mk.2 가 개발되어, 시험운행을 했을때, 프랑스 군의 신축 탱크와 비교한적이 있는데, 프랑스의 군부는 심기가 크게 나빠지게된다.
기동성은 프랑스 측이 더 우수하지만, 포탑의 회전능력, 그리고 포의 안정성이 상당히 높은 전차였는데,
전작인 Mk.1의 트랙의 잦은 고장까지 수정하여, 안정성이 뛰어난 전차였다.
그리하여, 2차 세계대전의 아프리카 점령전에서도 활약하게 되지만, 처음엔 영국의 신축 기갑사단에 힘을 못쓰는 독일군이였으나, 나중에 독일군에서 개발된 3호 전차들로 구성된 기갑 사단에 의해 처참하게 당하고 만다...(이후 영국군은 좀더 고안하여, 발렌타인이나, 커버넌트 시리즈를 내놓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지만, 이 2 전차가 독일 군에 그냥 당하진 않았으며, 3호 기갑 사단은 신축 탱크인 4호 전차들로, 탈 바꿈하지만, 영국의 신축 탱크인 크롬웰과 크루세이더등의 공세에 크게 데이게 된다..)


현가 장치가 고장난 Mk.2
Mk.2의 모습 내부 구조는 Mk. 1과 비슷하다.
Mk.2들의 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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