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 정보
T29
1944년에 개발이 시작된 중전차로 첫 번째 시제 전차가 1947년 10월에 제작되었으며 105 mm T5E1 주포를 장착하였다. 전후 중전차 양산 계획이 취소되어 시제 전차 제작 이후 양산되지는 않았다.
전차 단평
- 장점
- - 두꺼운 포탑 장갑
- 준수한 성능의 105mm 주포
- 넓은 부앙각
- 상위 전차인 T32로 호환되는 모듈 - 단점
- - 포탑에 비해 얇은 차체 장갑
- 포탑에 튀어나온 약점
- 느린 재장전 시간
장비와 부품을 선택하여 능력치를 비교해보세요
주포 | :: 주포를 선택해주세요 :: |
---|---|
포탑 | :: 포탑을 선택해주세요 :: |
엔진 | :: 엔진을 선택해주세요 :: |
현가 | :: 현가장치를 선택해주세요 :: |
무전 | :: 무전기를 선택해주세요 :: |
추가 부품
- 해제
-
개량형 구성장치
0
효과: 연료 탱크 화재, 탄약고 유폭, 엔진 파괴 1회 방지
+25% 수리 속도
+100% 탄약고, 연료 탱크, 엔진 내구력
-50% 부품 손상 시 장전 속도, 엔진 출력 감소 효과
-50% 화재 발생 확률 -
개조 환기장치
0
+5% 모든 승무원 숙련도
-
개조 장전 장치
0
-10% 재장전 시간
-
개조 광학장비
0
+10% 관측 범위 (최대 445m)
-
안정 장치
0
-20% 기동 시/차체 회전 시 분산도
-
내마모 주포 구동 장치
0
+10% 조준 속도
-
포상 주포 구동 장치
100000
-
0
비용 합계
0 0주포
-
76 mm Gun M1A2
0
0평균 공격력 : 115
평균 관통력 : 128 mm
연사력 : r/m -
90 mm Gun M3
81000
14000평균 공격력 : 240
평균 관통력 : 160 mm
연사력 : r/m -
105 mm Gun T5E1
118000
18100평균 공격력 : 320
평균 관통력 : 198 mm
연사력 : r/m
엔진
-
Ford GAZ
0
0마력 : 720
화재 발생 확률: 20% -
Continental AV-1790-3
59000
0마력 : 800
화재 발생 확률: 20% -
GMC Allison V1710-E32
48500
0마력 : 760
화재 발생 확률: 20%
구분 | 기본상태 | 커스텀 | 구분 | 기본상태 | 커스텀 |
---|---|---|---|---|---|
본체 관련 | 주포 관련 | ||||
내구도 | 1150HP | 1150HP | 공격력 | 115/115/185 | 115/115/185 |
무게 제한(kg) | 40850/63500kg | 40850/63500kg | 관통력 | 128/177/38 mm | 128/177/38 mm |
마력 | 720 | 720 | 연사속도 | r/m | r/m |
최대속도 | 35 km/h | 35 km/h | 정밀도 | 0.38 m | 0.38 m |
회전 속도 | 20 deg/s | 20 deg/s | 조준시간 | 2.3 s | 2.3 s |
차체 장갑 | 102/76/51mm | 102/76/51mm | 포 회전 속도 | 26 deg/s | 26 deg/s |
포탑 장갑 | 279.4/127/102 mm |
279.4/127/102 mm |
좌우 포각 | ||
관측 범위 | 350 m | 350 m | 상하 포각 | 15/-10 | 15/-10 |
신호 거리 | 400 m | 400 m | 탄속 | 792/990/792 m/s | 792/990/792 m/s |
화재율 | 20% | 20% | 탄창 수 | 126 | 126 |
T29 장갑
T29 모듈
미군의 중전차 T29는 M26퍼싱으로는 티거2를 비롯한 독일군 중전차를 상대하기가 어렵다는 의견에 의해 1944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길이가 신장되고 보기륜수가 증가한 퍼싱의 차대를 이용한 길이 8m, 높이 3.2m, 폭 3.8m에 무게 70t 가량의 초중량급 전차로 강력한 T5E2 105mm 포를 장착하고 있다. 포드사의 GAC 650마력 엔진을 얹어 시속 32km까지 속력을 낼 수 있었으며, 탑승인원은 6인이다.
T29와 닮은 T30 중전차(155mm 포 장착, 보다 고출력의 엔진 사용)도 설계되었다. 1945년에 유럽 전선이 정리되어, 이후 일본의 요새등을 공격하기 위해 소량을 발주하려 했으나, 반대의견과 종전으로 인해 취소되었고, 소량의 선행 모델만 생산되었다. 최종 개량형인 T34도 존재하는데 대공포를 기반으로 한 120mm포를 탑재하고 있으며, T29와 T30를 개조한 차량이 2대 존재하였다. 하지만 종전으로 인해 개발이 취소되었으며, 여기서 얻은 결과는 M103 파이팅 몬스터 중전차 개발에 사용되었다.
요약
미군 중전차 T29는 M26퍼싱 중형전차로만으로 독일 중전차를 감당하기 힘듬 그래서 1944년 개발을 시작, M26 퍼싱 차체를 사용하여 105mm 포를 장착, 하지만 1945년 유럽전선이 정리되어 일본 요새를 공격할려고 하였으나, 반대 의견과 종전으로 취소 소량의 모델만 생산되었고 T29 기반으로 M103 파이팅 몬스터를 개발 시작
티어 | 주포명 | 공격력 | 관통력 | 연사력 | 정확도 | 조준시간 |
---|---|---|---|---|---|---|
76 mm Gun M1A2 | 115/115/185138.33 | 128/177/38114.33 | 16 | 0 | 2 | |
90 mm Gun M3 | 240/240/320266.67 | 160/243/45149.33 | 6 | 0 | 2 | |
105 mm Gun T5E1 | 320/320/420353.33 | 198/245/53165.33 | 4 | 0 | 2 |
전차장들의 전차 운영 노하우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추천수 |
---|---|---|---|---|
T29 툰드라 탑건,1600경험치 | 코팔리아 | 2013-12-25 | 2136 | 0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