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 정보




KV-5


1941년 6월 레닌그라드 소재 키로프 공장의 설계국에서 개발을 시작하여 8월에 완료했지만, 전쟁 상황이 급변하면서 계획이 중단되었다. KV-5는 KV-1와 일부 부품을 공유했으며 새로 설계한 포탑에는 107-mm ZIS-6 주포가 장착될 예정이었다. 양쪽에 전륜과 단일 지지 롤러가 사용되었다. 이 전차를 위해 1,200마력 디젤 엔진을 개발하였지만, 완성하지 못했으며 이후 V-2K 엔진으로 대체되었다.
전차 단평
- 장점
- - 강력한 엔진과 차체 무게로 인한 충각능력
- 우수한 장갑 두께
- 우수한 내구력 - 단점
- - 느린 포탑 선회 속도
- 매우 낮은 관통력
- 너무 큰 차체
- 지나치게 뚜렷한 약점




KV-5


탑승 승무원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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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티어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선행 전차 및 파생 전차
파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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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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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부품
- 해제
-
개량형 구성장치
0효과: 연료 탱크 화재, 탄약고 유폭, 엔진 파괴 1회 방지
+25% 수리 속도
+100% 탄약고, 연료 탱크, 엔진 내구력
-50% 부품 손상 시 장전 속도, 엔진 출력 감소 효과
-50% 화재 발생 확률 -
개조 환기장치
0+5% 모든 승무원 숙련도
-
개조 장전 장치
0-10% 재장전 시간
-
개조 광학장비
0+10% 관측 범위 (최대 445m)
-
안정 장치
0-20% 기동 시/차체 회전 시 분산도
-
내마모 주포 구동 장치
0+10% 조준 속도
-
포상 주포 구동 장치
100000 -
0
비용 합계
0 0구분 | 기본상태 | 커스텀 | 구분 | 기본상태 | 커스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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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 관련 | 주포 관련 | ||||
내구도 | 1780HP | 1780HP | 공격력 | 300/300/360 | 300/300/360 |
무게 제한(kg) | 63275/105000kg | 63275/105000kg | 관통력 | 196/219/54 mm | 196/219/54 mm |
마력 | 1200 | 1200 | 연사속도 | r/m | r/m |
최대속도 | 40 km/h | 40 km/h | 정밀도 | 0.4 m | 0.4 m |
회전 속도 | 18 deg/s | 18 deg/s | 조준시간 | 2.3 s | 2.3 s |
차체 장갑 | 180/150/140mm | 180/150/140mm | 포 회전 속도 | 21 deg/s | 21 deg/s |
포탑 장갑 | 190/180/180 mm |
190/180/180 mm |
좌우 포각 | ||
관측 범위 | 350 m | 350 m | 상하 포각 | 22/-7 | 22/-7 |
신호 거리 | 730 m | 730 m | 탄속 | 830/1038/830 m/s | 830/1038/830 m/s |
화재율 | 15% | 15% | 탄창 수 | 60 | 60 |
KV-5 장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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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V-5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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