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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 정보

Cruiser Mk. I

영국 병기고의 첫 순항 전차이다. 빅커스사가 1934년에 개발을 시작하였다. 총 125대가 1936년부터 1937년까지 양산되었다.

전차 단평

장점
- 스톡 주포가 매우 좋음
- 포수가 2명
단점
- 장갑이 매우 약함
- 속도가 낮음
- 민첩성이 떨어짐
6.6
/5명
평점주기
탑승 가능한 승무원
지휘관포수포수조종수무전수장전수
사용 가능한 소모품
수동 소화기자동 소화기소형 구급 상자대형 구급 상자소형 수리 도구대형 수리 도구100-옥탄 가솔린105-옥탄 가솔린푸딩과 홍차
배틀티어배틀티어란?
Battle Tiers란?

해당 전차를 타고 전투에 나갔을 때 만날 수 있는 상대편 전차들의 등급

1 2 3 4 5 6 7 8 9 10

Cruiser Mk. I

탑승 승무원 지휘관포수포수조종수무전수장전수
배틀 티어 1 2 3 4 5 6 7 8 9 10

선행 전차 및 파생 전차

파생 gb69_cruiser_mk_ii  
선행  
장비와 부품을 선택하여 능력치를 비교해보세요
주포 :: 주포를 선택해주세요 ::
포탑 :: 포탑을 선택해주세요 ::
엔진 :: 엔진을 선택해주세요 ::
현가 :: 현가장치를 선택해주세요 ::
무전 :: 무전기를 선택해주세요 ::

비용 합계

0 0

주포

  • 0
    0

    평균 공격력 : 0
    평균 관통력 : 0 mm
    연사력 : r/m

  • QF 2-pdr Mk. IX prototype
    0
    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40 mm
    연사력 : r/m

  • 40 mm Pom-Pom prototype
    3000
    90

    평균 공격력 : 45
    평균 관통력 : 35 mm
    연사력 : r/m

포탑

  • Cruiser Mk. I
    0
    0

    장갑 : 14/12/14 mm
    회전 속도 : 32 deg/s
    관측 범위 : 280 m

엔진

현가

  • A9 Mk. I
    0
    0

    회전 속도 : 35 deg/s
    한계 중량: 13500 t

무전기

  • 0
    0

    통신 범위: m

  • WS No. 14
    0
    0

    통신 범위: 250 m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구분 기본상태 커스텀
본체 관련 주포 관련
내구도 255HP 255HP 공격력
무게 제한(kg) 7243/13500kg 7243/13500kg 관통력 mm mm
마력 120 120 연사속도 r/m r/m
최대속도 35 km/h 35 km/h 정밀도 0 m 0 m
회전 속도 35 deg/s 35 deg/s 조준시간 0 s 0 s
차체 장갑 14/10/10mm 14/10/10mm 포 회전 속도 32 deg/s 32 deg/s
포탑 장갑 14/12/14
mm
14/12/14
mm
좌우 포각
관측 범위 280 m 280 m 상하 포각 0/0 0/0
신호 거리 m m 탄속 m/s m/s
화재율 20% 20% 탄창 수
Cruiser I 장갑
다음은 월드오브탱크 인벤 무기와 전쟁사 게시판에 [작성자: Builion]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전차 히스토리에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고 있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본글 보러 가기]

본문 내용은, 대부분 웹에서 수집한 정보이며, 대부분이 의역이기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및, 수정요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쓰는 글이니, 오해소지없으시길 바랍니다.

영국은, 미디움 Mk.1의 성공적인 개발에 힘입어, 수많은 파생형을 만들었는데, (Mk.2, Mk.3, Cs등) 이러한 탱크들에 비해, 더 강하고, 적들을 혼란시키며, 여러가지 목적에 착수 할 수 있는 전차들이 필요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개발된것들이 크루저 시리즈이며, 미디움 Mk 시리즈와는 다르게, 단계가 달라질때마다, 더욱 향상된 기술력, 무장, 역활등이 달라지게 되었다.

Cruiser Mk. I는 그중에서, 적의 탱크와, 적의 주요 전투 라인을 무시하고, 적의 라인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탱크였으며, Mk. 2는 이후에 개발되었으나, 더욱 강력하고, 무거운 무장을 하였다.

1936년 영국은, 2가지 다른 종류의 역활을 해낼 전차를 개발중이였는데, 하나는 적의 전차에 대응하고, 아군 보병을 엄호할 전차와, 하나는 적의 진영에 빠르게 침투하여, 적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줄 전차를 원했다.
그런중, 영국 군부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사람이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존 카더(Sir John Carden) 선생이였는데,  그는 비커스 암스트롱의 탱크를 좀더 고안하여, 합리적으로 저렴한 탱크를 제공하였고, 이러한 그의 전차 디자인은 영국 군부의 효자손이 되었는데, 이러한 탱크들이 크루저 시리즈였던것이다.

크루저 탱크들은 놀랍게도, 영국 전차들의 표본이 되었다 할 수 있고, 시대상을 고려했을때, 대공황이 일어난 시대에서, 값이 싸게 먹히며, 효율을 높게 볼 수 있었고, 이 탱크들을 위해서 특별히 엔진이나, 주포, 트랙마저 특수 제작할 필요가 없었다(물론, 특별한 경우엔 특수제작을 하였다.) 그 이유하니, 존 카더 선생은 영국의 전차들이 좀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이였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하여, 롤스로이스 엔진을 쓰고, 궤도마저 공사용이나, 견인차에 쓰이는 궤도를 좀더 엮고, 개조하여 쓰기로 한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엔진과 트랙들은 오히려 실용성에서 크게 낙후되어 나중에는 비어스 엔진과, 전용 트랙개발로 이어지게 되었다.

크루저 mk 2 의 모습
현재는 박물관에서 고희 모셔둔 상태

구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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